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소리

12월에는 주제독서를!

by 오뚝이 루크 2020. 11. 27.
반응형

언제부터인가 책을 읽지 않았다. 읽지 않기는커녕 사는 일조차 하지 않았다. 그러다 2018년인가 성장판을 알게 되고 조금씩 책을 다시 읽기 시작했다. 혼자서는 하지 않으니 누군가와 함께 해야 했고,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니 도움이 필요했다. 

그래서 나는 독서에 취향이 없고, 그 때 그때 독서모임 지정도서나 서평을 써야 할 책 등을 읽는다. 

 

하지만 항상 마음 한편으로는 한가지 주제를 정해서 깊이 파고드는 독서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 당장 눈앞의 일들에 치여서 정해진 책 한두 권 읽는 것도 녹록지 않았다. 

이번 겨울에는 매력독서가 없으니, 그 자리를 주제독서로 채우면 어떨까 생각했다. 그리고 늦었지만 요즘 재테크를 위해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중에라 경제와 투자를 테마로 12월 독서 목록을 채워보기로 한다.

 

책장에서 일부 경제/투자 관련 도서를 뽑아보니 한달에 읽기엔 좀 많은 수량이지만 부지런히 읽어서 깊은 지식을 장착하고 싶다. 습자지 같이 얇고 넓은 지식 말고. 

엊그제 30권의 책을 정리하겠다고 했는데 위의 책들까지 읽으려면 쉽지 않을 것 같다. 얇은 것부터 시작해서 권 수를 늘려서 성취감을 느껴보는 걸로 ㅎㅎ

반응형